2007/08/01 06:30
태그 :
카테고리 : YG family(?)
수면게 본좌 나본좌가 또 이런 문답을 보내는군요.

하기 귀찮지만 지금 카페인 오버도스(overdose)상태여서 잠이 안오므로 하겠습니다.

1. 시작하기 전 자기소개 좀?

안녕하세요 불량 휴학생 yoon입니다. 야겜 10분내에 절대 못깸...

2. 당신은 에로게(夜겜)을 좋아합니까?

저기 카테고리란의 YG family를 보고오셈...(...)

3. 당신의 에로게(夜겜)취향은 무엇입니까?

전승물, 활극물, 머리좀 굴리게 만들어주는 게임.

어쩌면 H가 들어간 연애소설이 읽고싶어서 게임하는지도 모르겠다. 뭐든지 에로로바르는 건 카구야 급아니면 좀...(...)

4. 가장 처음으로 했던 에로게(夜겜)는 무엇입니까?

동급생1. 한창 유행하던 백업시디란 어둠의 물건에 들어있던거다. 그때 당시는 시디라이터가 없어서 장당 만원에 팔리던 불법시디다. 아 내가 그 황금 시디만 손에 안들어왔어도 지금쯤 정말 아무맛도 안나는 평범그지없는 사회일반인이 되어있을텐데.


....................위의 포즈 지으면서 본인에게 항의하고싶은 사람은 굴다리밑으로 집합하셈...

5. 살면서 이제껏 한 에로게(夜겜)의 수는 몇이나 됩니까?

200장들이 시디가방 2개.
.....솔직히 이건 2000~2002년도 사이에 모은거고 그때 당시는 DVD가 비표준. 고로 게임하나당 2~3장은 너끈했다.(6장짜리 괴작같은건 치우고...특히 체리소프트의 그거..) 덤으로 저중에 해본건 1/3도 안된다.
그리고 이시기엔 ps2에 홀딱 빠져있어서 지금 가진 ps2소프트의 70%이상이 저때 산거다.

솔직히 야겜 제대로 하기시작한건 2004년 군제대이후이다. 대략 기억엔 100개정도?

6. 에로게(夜겜) 중 가장 인상에 남거나 좋아하는 OP, ED 혹은 BGM은?

인상에 남는 OP는 카니발. 저게임 저렇게 보면 꽤나 밝아보이는데 상당히 가차없는 게임이다.


본인은 별로 기억력이 좋은편은 아니다. 보통의 기억으로서의 기억력은 꽤 좋은편이지만 그것에 본인이 평가하고 마쿠베처럼 이것은 좋은것이다!!!. 라고 자기평가를 해서 기억하는건 거의 없을정도다. 특히 호평가의 물건일수록 그런경향이 강하다.
키노에게 처음 이 문답을 받았을때 솔직히 좀 당황했다. 생각해보니 '좋은곡'은 있지만 최고로 꼽을만한곡이 없다는거......그리고 그놈의 좋은곡도 멜로디찾고 곡명찾느라 진땀뺐다.(.....)



.....병신이라 죄송합니다. 크윽...

ED는 물론 예전껀 기억도 못한다. 그나마 최근에 잡았다고 할수있는것 두개....

H2O ~Footprints in sand~ 의 ED Tommorrow

마치 어렸을적에 잠들면서 들었던 자장가와 같은 느낌의 곡이다. 이런걸 야겜하면서 느끼는것도 좀 그렇지만..;;

R.U.R.U.R ED 誓いの言葉(맹세의 말)

개인적으로 ED에서 쪼끔 감동받았다. 이 작은 아이들과 그들의 자전거에게 축복이 있길....

그리고 BGM은 푸른하늘에 약속을 에서 쓰인 stride


7. 에로게(夜겜) CD나 관련 상품을 구입하신적이 있습니까?

전혀. 무가지라면 하나구한게 있긴하다. 성스런 카나 마테리얼북...

8. 자신이 여태껏 해본 에로게(夜겜) 중 가장 감동적이거나 슬픈 게임 순위 1~3위를 정해주세요

3. 가족계획

별로 본인은 가족이라는 개념이나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나오는 감동은 면역이 쎈편이라 그다지 감동받지 않는다. 그러나 이 가족계획은 타인에서 가족이되는 멋진 이야기를 보여준다. 특히.

와카모토 노리오씨가 연기한 아버지는 짱이다. 최고다.!!!

......

2. 크로스채널

정말하면서도 충격이었지만 하고나서도 그 충격에의한 여운이 길게 남았다. 타이치식 우주개그라던지 한발짝 삐끗해버린곳에 존재하는 참극. 플레이하면서 정말 즐겁게했다. 한명한명 송환시키고 최후에 그에게 주어진 안식....어쩌면 그는 아직도 그곳에서 안테나 조립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1. .........................앞으로 나올 게임을 위해 비워두겠다.


9. 에로게(夜겜)을 할때 가장 중요한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난 어쩌면 이야기를 읽기 위해 야겜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런이유로 스토리성. 그림체하고 음악은 중빡만쳐도 어떻게든 될꺼같다.(....)

그밖에 중요한게 있다면.....

............거 당연히 시스템이지...요샌 마우스 찍기도 귀찮타... 스크롤로 대사넘길수있는 엔진 못만드는 회사는 죽어라....

10. 문답을 건네줄 5분을 택해주세요 (폭파도 가능합니다)

Mission Complete.....
Trackback Address
http://yoon.cscw.kr/tt/trackback/147
2007/08/01 18:57 | EDIT | REPLY
그런 의미에서 와플 구작인 레볼루션좀 찾아서 줘 (후다다다닥)
el
2007/08/03 14:36 | EDIT | REPLY
구라 발견. 2005년 제대면서 2004년 제대라니( --)
by

pass: 
43613
어제는 0명, 오늘은2명